중소 철강기업의 기술혁신 및 비즈니스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하여 기업의 지속적 성장이 이루어 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철강기업들의 재도약을 위해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철강산업의 재도약 기술개발사업”이 착수되었습니다.
- 철강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한 미래 대응 혁신기술 개발과 함께
- 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과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 공유자산의구축과 운용이라는 실행 계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1차적으로 심층적인 심사와 평가를 통해서 선정된 18개의 미래 혁신기술을 대상으로 산학연의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 개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3개 거점센터, 기업협의체, 전문인력, 연구/실증장비 그리고 관련 산업의 정보자료 등으로 구성되는 산업공유자산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산업공유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본 사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사업운영지원단이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운영지원단에서는, 중소철강기업과 관련 연구 인력들이 이러한 산업공유자산을 적극 활용하여 기술혁신과 사업화의 선순환 과정이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운영지원단의 성공적인 운용을 위해서는 저희 구성원들의 노력 뿐만 아니라, 기업을 중심으로 하여 기술개발 인력 및 유관기관의 관계자 여러분들의 조언과 자문 그리고 적극적인 협조와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다시 한번 중소철강산업과 기업들의 재도약을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